게시판

구역장양육

제목 2019년 26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05

26과 어떻게 이단을 분별하나요?

 

함께 기도하며 찬양합시다.

찬송 456(509) 거친 세상에서 실패하거든

찬송 176(163) 주 어느 때 다시 오실는지

성경 말씀 : 마태복음 24:23-24

 

23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은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2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리라

 

 

 

 

 

 

 

 

 

 

 

 

 

 

들어가는 말

 

평소에 잘 아는 사람이 선물이라며 10억이라는 큰돈을 주고 갔습니다. 사실 이 돈을 받은 사람은 보증을 잘못 서 빚쟁이가 되었고, 힘겹게 돈을 갚으며 살고 있었습니다. 10억이면 빚도 갚을 수 있고, 자녀들이 원하는 것도 사줄 수 있기에 그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하지만 그 행복도 잠시, 며칠 뒤 그는 교도소에 가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 돈이 위조지폐였기 때문입니다. 이는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의 이야기가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단도 이와 같기 때문입니다. 거짓 복음인 이단의 가르침에 속아 지옥에 떨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말씀을 통해서 시대를 분별하고, 거짓에 속지 않아야 천국에서 하나님 앞에 담대하게 설 수 있습니다.

 

1. 시대를 분별하라.

 

성경은 우리가 사는 시대를 말세라고 말씀합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앞으로 큰 박해와 유혹이 있을 것이고, 이단이 많이 나타날 것을 경고하시며 깨어 있으라고 하셨습니다. 우리 주변에 이단이 얼마나 많이 있는지 모릅니다. 그들은 기존 교회를 거짓으로 만들고, 자신들만이 진짜 복음을 가졌다고 속입니다. 여기에 미혹되면 위조지폐를 가진 자처럼 결국 영벌에 처해진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2. 복음을 분별하라.

 

이단들도 성경을 보고, 예수님을 믿는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성경으로는 부족하다고 하며, 기록된 예수님을 정확히 믿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나에게 좋은 말, 도움 주는 말을 해준다고 해서 무작정 따라가면 안 됩니다. 철저하게 성경에 비추어 맞는지 틀린지 확인해야 합니다. 번개가 번쩍임이 모든 사람에게 보이듯이 예수님도 모든 사람이 알게 다시 오신다고 하셨습니다(24:27). 우리는 주님이 오실 때까지 성경 66권의 빛 아래에서 진리를 분별해야 합니다.

 

3. 진리를 배우라.

 

위조지폐를 구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진짜 지폐를 확실히 아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성경이 말하는 바를 잘 알아야 합니다. 믿음의 선배들은 성경 66권의 요약인 사도신경을 통해서 교육했는데, 우리도 사도신경을 잘 배우고 믿음으로 고백해야 합니다. 교회 안에서 부지런히 진리를 배우는 데 힘써 진리 위에 굳게 서야 합니다.

 

맺는말

 

예수님은 이단이 많이 나타날 것을 미리 알려주시며 대비하게 하십니다. 진리 안에 있어야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내 경험, 내 지식, 내 형편에 따라 거짓을 붙잡지 말고, 오직 성경이 말씀하는 진리를 따라 하늘에 속한 신령한 복을 교회 안에서 풍성히 누리시길 소망합니다.

  • 덧글 0개

위로가기

이전글 다음글 타일틀
이전글 2019년 27과
다음글 2019년 25과